검정고시No.1 검스타트
검정고시No.1 검정고시No.1
 
FAQ

PC또는 노트북의 엣지 또는 크롬에서 수강 시  플레이어 설치를 했는데도 설치 메세지가 플레이어 창에 계속 보여질 경우 조치 방법


이 경우 플레이어가 업그레이드 되면서  방화벽을 통과해서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개인마다 보안 설정이 달라 방확벽 등에 당사의 플레이어가 차단되는 경우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 

1. 컴퓨터 우측 하단의 '방패모양 아이콘' 965af2c497b403710d66a4c12533e5fa_1644305367_2566.png 을 클릭하면 윈도우 보안 설정 화면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PC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경우 '앱 및 브라우져 컨트롤'의 해제 버튼을 클릭하여주세요.

(PC마다 다를 수 있으며 앱 및 파일 검사라고 나오는 경우 '끄기'체크 후 '해제'버튼 클릭)


 965af2c497b403710d66a4c12533e5fa_1644305271_0843.png 


2. 기존에 설치된 startplayer을 삭제합니다 ( 제어판 > 프로그램>에서 삭제)


3. 재부팅 후 https://gumstart.sinjiwonedu.co.kr/bbs/page.php?hid=program 에서 새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


4. 설치 후 파일 실행 시 아래와 같이 창으로 나타나면  '인터넷허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965af2c497b403710d66a4c12533e5fa_1644305850_6196.png 


5. 재부팅 후 영상을 재생합니다. (크롬 및 엣지 버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위 방법으로 해보신 후에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스타플레이어를 구버전으로 이용하여주세요. 


그래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위의 파일로 추가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또는 1566-3912로 연결 후 2번으로 전화 주시면 원격 지원을 통해 지원 드리겠습니다.

근무 외 시간에 문제가 생길 경우 1:1문의에 통화 가능한 시간을 남겨주세요.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재생 중인 동영상이 WMV 일 경우만 해당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2.png

 

(3)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3.png

 

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4.png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5.png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6.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맥북에서 스타플레이어가 재생이 안될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사파리-> 환결설정 -> 보안->인터넷플러그인->스타플레이어 사용함

사파리-> 환경설정-> 웹사이트 -> 검스타트 켬, 스타플레이어 켬
 

PC 또는 노트북에서 강의 재생시 

플레이어에서 강의가 재생되지 않고 '닫힘'상태에서 진행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기존에 설치되었던 '스타플레이어'를 삭제하신 후 새로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해결방법)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오른쪽 상단 검색창에 startplayer 검색 > startplayer  와 startplayeragent 삭제 > 내강의실에서 강의보기 클릭 후 startplayer를 재설치  

※ 제어판은 PC좌측 하단 돋보기 모양의 검색하기에서 '제어판'으로 검색하여주세요.


위와 같이 해보셨는데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1566-3912로 전화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1)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7.png

 

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8.png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9.png

 

(2)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

10.png 

 

1. 동영상 재생시 화면 문제 - Q3. 동영상이 소리는 나는데 화면이 나오지 않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1.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재생 중인 콘텐츠가 WMV 일 경우만 해당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12.png

 

(3)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13.png

 

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14.png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15.png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16.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1. 동영상 재생시 화면 문제 - Q4. 동영상 화면과 소리의 씽크가 맞지 않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7.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WMV 인 경우

①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23.png

 

(3)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클릭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를 체크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작업 진행 시 씽크가 계속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크를 해제)

24.png

 

(4)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5.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6) 동영상 재생 중인 상태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CPU 사용량이 100%가 계속 유지 되는 경우 PC 최적화 진행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임시폴더 및 레지스트리 정리)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 한 경우 PC 업그래이드 및 교체 안내를 해야합니다.

26.png

2. 동영상 재생 시 소리 문제 - Q1. 동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7.png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8.png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9.png

 

(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1.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재생 중인 콘텐츠가 WMV 일 경우만 해당 )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12.png

 

(3) 하드웨어 가속이 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 ( XP만 해당 )
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후 ‘속성’ 클릭

13.png

 

②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창에서 [설정]탭 클릭 후 ‘고급’ 버튼 클릭

14.png

 

③ [문제 해결] 탭에서 ‘하드웨어 가속’ 최대로 변경

15.png

 

(4)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16.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1. 동영상 재생시 화면 문제 - Q4. 동영상 화면과 소리의 씽크가 맞지 않습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7.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WMV 인 경우

①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23.png

 

(3)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클릭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를 체크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작업 진행 시 씽크가 계속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크를 해제)

24.png

 

(4)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5.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6) 동영상 재생 중인 상태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CPU 사용량이 100%가 계속 유지 되는 경우 PC 최적화 진행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임시폴더 및 레지스트리 정리)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 한 경우 PC 업그래이드 및 교체 안내를 해야합니다.

26.png

2. 동영상 재생 시 소리 문제 - Q1. 동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7.png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8.png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9.png

 

(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7.png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8.png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9.png

 

(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1) 비디오 출력방식 변경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출력방식’

 - 윈도우 XP :  자동(VMR7) -> VMR9 -> EVR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 윈도우 Vista 이상 :  자동(EVR) -> VMR7 ->VMR9 -> Overlay Mixer 순으로 변경하여 동영상 확인

17.png

 

(2) 비디오 디코더 변경
   
- WMV 인 경우

①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비디오’ -> ‘WMV3 디코더’ -> ‘내장 디코더’로 변경

23.png

 

(3)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클릭
   
(‘오디오/비디오 동기화 유지’ 를 체크 후에도 동일한 경우 다른 작업 진행 시 씽크가 계속 틀어지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체크를 해제)

24.png

 

(4)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및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5.png

 

(5) 통합 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 코덱과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등 불필요한 코덱을 삭제합니다.

 

(6) 동영상 재생 중인 상태에서 ‘작업 관리자’를 실행 후 CPU 사용량이 100%가 계속 유지 되는 경우 PC 최적화 진행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종료 및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 제거, 임시폴더 및 레지스트리 정리)

 이후에도 증상이 동일 한 경우 PC 업그래이드 및 교체 안내를 해야합니다.

26.png

2. 동영상 재생 시 소리 문제 - Q1. 동영상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1) PC 자체의 문제인지 확인하기 위해 음악이나 다른 동영상을 재생하여 소리를 확인합니다. 소리가 나지 않는다면 볼륨 믹서를 확인하시거나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2) 볼륨 크기가 너무 작은지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7.png

 

(3) 윈도우 비스타 이상에서 볼륨믹서 연 후 인터넷 브라우저의 소리가 최소화 혹은 꺼져있는지 확인

28.png

 

(4)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29.png

 

(5)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1) StarPlayer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오디오’ -> ‘출력방식’ -> ‘wave out’

30.png

 

(2)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31.png

 

(3) 다른 스피커 및 이어폰 연결 후 동일한 증상인지 확인 후 문제가 없을 시 스피커 교체를 안내해 주시면 됩니다. 혹여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면 PC 자체를 점검 받으셔야 합니다. 

원인 1 :  ‘StarPlayer’ 설치 상태에 문제가 있습니다.

 

(1) ‘StarPlayer’를 정상적으로 삭제하기 위해 현재 열려있는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2) 내컴퓨터 -> C: -> Program Files(x86) 또는 Program Files -> Axissoft -> Starplayer 폴더로 이동합니다.

32.png

 

(3) uninstall.exe 를 실행합니다.

- 제거 완료 화면

33.png

 

(4) ‘StarPlayer’가 정상적으로 삭제된 경우 uninstall 파일 하나만 남아야 하며 혹여 일부 파일이 남았다면 브라우저가 다 닫히지 않은 상태이니 브라우저 닫힘 상태를 확인 후 다시 삭제를 해주세요.

34.png

 

(5) 이후 강의를 다시 확인합니다.


원인 2 : 익스플로러 상태에 문제가 있습니다.

 

(1)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35.png

36.png

 

(2) 이후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한 후 인터넷 옵션 -> [고급] 탭에 다시 들어간 후 여러가지 항목 중 ‘타사 브라우저 확장 기능 사용’ 에 체크를 해제합니다.

37.png

 

(3) 마찬가지로 브라우저를 모두 닫은 후 다시 동영상을 재생해 봅니다.


원인 3 : 윈도우 7 인 경우는 텍스트 서비스 및 입력 언어에 따라 브라우저 오류가 발생합니다.

 

(1) 일단 정상적인 적용을 하기 위해 실행 중인 브라우저를 모두 닫습니다.
이후 제어판 ->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 내에 ‘키보드 또는 기타 입력 방법 변경’을 클릭합니다.

38.png

 

(2) ‘키보드 변경버튼을 클릭합니다.

39.png

 

(3) 기본입력언어가 ‘Microsoft Office IME 2007’로 되어 있을 경우 브라우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니 ‘Microsoft 입력기’ 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로 변경합니다.

40.png

 

(4) 이후 강의를 다시 확인합니다.

※ 위의 목록 중 ‘Microsoft 입력기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가 없는 경우는 별도로 추가하여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 추가 방법

(1) 오른쪽 하단에 추가버튼을 클릭.

41.png

 

(2) 한국어(대한민국)란에 ‘Microsoft 입력기또는 ‘Microsoft 한글 입력기를 선택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목록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42.png

원인 1: 익스플로러 보안에 의해 Active X 설치가 불가능한 경우.

 

(1) 인터넷 옵션 -> [고급] 탭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하여 설정을 초기화 합니다.

43.png

44.png

 

(2) IE9 이상은 ‘Active X 필터링’ 이란 기능으로 Active X가 설치되지 않도록 차단합니다. 해당 기능이 체크되어 있으면 클릭하여 체크를 해제합니다.
- Active X 필터링이 설정된 상태

45.png

 


 

원인 2 : 보안 프로그램에서 차단하는 경우

 

(1) 보안 프로그램에서 Active X 설치를 못하도록 설정되어 있거나 StarPlayer 설치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라면 일단 해당 프로그램을 종료하시거나 실시간 감시를 off 해야 합니다. 보안 프로그램의 종류가 다양해 해제 방법은 프로그램 제조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원인 3 : ‘윈도우’ 에 접속된 계정이 ‘관리자 권한’이 아닐 경우

 

(1) 현재 이용 중인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지 확인합니다.
확인방법은 ‘제어판-> ‘사용자계정’ 으로 이동하여 현재 로그인된 계정이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 로 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46.png

 

(2) 혹여 계정이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로 되어 있지 않는 경우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또는 ‘Administrator’ 추가하여 해당 계정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원인 1: ‘Norton’ 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콘트롤러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

 

(1) 노턴 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설정에 따라서 콘트롤러 파일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실시간 감시를 off한 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47.png

 

원인 1 : 네트워크 문제

 

(1) 스트리밍 서비스는 실시간으로 영상 데이터를 다운받아 재생하는 방식입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전송속도가 평균비트전송률 보다 꾸준히 높게 나와야만 버퍼링이 발생하지 않으며 평균 비트 전송률보다 떨어질 경우 해당 시간대에 버퍼링이 발생하게 됩니다.

48.png

 

(2) 버퍼링이 발생하는 강의가 MP4 강의일 경우 아래와 같이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설정을 하시게 되면 버퍼링 현상을 줄일 수 있게 됩니다.

 


원인 2 : 램디스크 사용 중이거나 임시 폴더 상태에 문제가 있는 경우

 

(1) ‘디스크 공간이 부족합니다.’ 원인 1, 2 해결방법 참조

 


원인 3: 비디오 카드 드라이버가 비정상적인 상태

 

(1)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php 페이지에서 프로그램 설치 및 실행하여 해당 사용자의 윈도우 버전 확인 후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설치합니다.

49.png

원인 1:  램디스크 사용 중

 

(1) 램디스크 프로그램의 경우 종류가 다양해 램디스크 해제 방법은 제조사 사이트에서 해제 방법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50.png

 


원인 2: 임시폴더를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

 

(1)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폴더 만들기
예) C:\에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C:\에 TMP라는 폴더를 만듭니다. 
TMP라는 폴더는 임의로 기재한 것이며 원격자가 원하는 폴더 명으로 만들어도 상관없습니다. 단, 폴더 명은 꼭 영문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2)  ‘환경변수’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 Windows XP 인 경우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 [고급]탭 -> 하단의 ‘환경변수’ 클릭

51.png

- Windows VISTA 이상
내컴퓨터 ->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속성’ 클릭 -> 왼쪽 메뉴 중 ‘고급 시스템 설정’ 클릭 -> 하단의 ‘환경변수’ 클릭

52.png

53.png

 

(3) 하단의 TEMP와 TMP 변수의 값을 1 번에서 생성했던 폴더로 변경 합니다.

 - 환경 변수 초기화면

54.png

 

(4) ‘TEMP’ 값을 선택 후 ‘편집’ 클릭

55.png

 

(5) 변수 값에 1번에 설정한 폴더값 입력 후 ‘확인’ 클릭
예) C:\TMP

56.png

 

(6) 같은 방법으로 ‘TMP’ 값을 선택 후 ‘편집’

57.png

 

(7) 변수 값에 1번에 설정한 폴더값 입력 후 ‘확인’ 클릭
예) C:\TMP

58.png

 

(8) ‘확인’ 클릭 후 컴퓨터 재부팅

59.png

원인 :  동영상 재생 중인 PC에서 프로젝터 또는 캡쳐보드 연결이 감지된 경우입니다.

 

(1) 해당 PC에서 연결된 프로젝터 또는 캡쳐보드를 연결 해제 한 후 재생합니다. 

1644.7590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