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베이스가 고졸 검정고시1달 반 공부 후 전과목 1개 틀릴 수 있었던 방법과 과정
수학, 국어, 한국사, 과학, 사회, 도덕 모두 노베이스였구요. 영어는 어렸을 때 많이 해둬서 따로 공부하지는 않았습니다.
총 1달 반 동안 하루 평균 5시간 공부했습니다. 검스타트 고득점 강의로 전과목 수강신청 했습니다.
2023 2차 고졸 검정고시 (난이도)최상 상 중상 중하 하
국어: 100 난이도: 중하
수학: 100 난이도: 중
영어: 100 난이도: 중
사회: 100 난이도: 중하
과학: 96 난이도: 중
한국사: 100 난이도: 중
도덕: 100 난이도: 하
제가 느끼기에는 이번 2023년 2차 고졸 검정고시는 전반적으로 난이도가 낮았습니다.
과목별 포인트
국어: 중점을 둬야 할 부분은 고전 시가, 고전 산문 얘네는 해석하려고 들면 답이 없습니다. 불가능하진 않지만, 굉장히 힘들어요. 인강으로 해설 들으시면서 스토리를 이해하면 됩니다. 문법이랑 중세 국어, 근대 국어 특징은 달달 외우는 게 답입니다. 이 정도만 해도 100점 충분히 나와요.
수학: 문제 유형이 너무나 유사하게 출제되기 때문에 문제마다 공식만 외워두고 기출 문제 풀면서 연습하면 무조건 100점 나옵니다.
영어: 따로 인강 들을 필요가 없습니다. 단어를 많이 아는 것이 전부입니다. 고졸 영어 필수 어휘 달달 외우시면 100점 충분히 나옵니다.
사회: 자본주의 발달 과정, 분쟁 지역, 철학자만 주의 깊게 외우시면 나머지는 상식 문제라 충분히 100점 나옵니다.
과학: 베이스가 없으면 푸는 게 불가능 한 과목이기 때문에 모든 단원 인강을 주의 깊게 시청하셔야 합니다. 쉬운 부분인 거 같아 건너뛰어 버리면 정말 쉬운 문제에서도 틀릴 수 있습니다.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은 다시 보고 이해가 될 때까지 반복하시고 암기하시면 100점 충분히 나옵니다.
한국사: 시간을 가장 많이 투자해야 하는 과목입니다. 삼국시대 부터 고려, 조선에 내용이 가장 많고 복잡합니다.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달달 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실학자나 화가를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고 건너뛸 수도 있는데 그러시면 안 됩니다. 검스타트 한국사 교재 통째로 외우신다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일제 강점기 시기에 독립 단체가 엄청 많고 이름도 비슷해서 갈리고 스트레스받는데 그냥 단체 이름과 인물 이름만 묶어서 외워주시면 됩니다.
도덕: 철학자, 윤리만 간단하게 이름하고 특징만 외워주시면 100점 나옵니다.
저는 한국사, 과학, 국어 위주로 공부했고 사회는 시험 1주일 도덕은 2일 전에 공부하였습니다.
검고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