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No.1 검스타트
검정고시No.1 검정고시No.1
 
시험후기/합격수기

국어, 수학 100점

엔시티에인생배팅 1
안녕허세요!! 시험 준비하던게 어제 같은데 제가 벌써 검정고시 후기를 쓰고있다니 신기하네요ㅎㅎ 저는 19살이고 대학 입시를 위해 검정고시를 봤습니다!!

점수는 국어,수학 100 과학 96 한국사 92 사회 88 도덕 84 영어 68이 나왔습니다!! 네.. 인정해요.. 영어 점수가.. 많이 낮죠?ㅠㅠ 하지만! 자퇴하고 자격증 따느라 공부는 하지도 않고 한달 남았을 때 준비한 것 치곤 평균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저는 애초에 학교 다닐 때 모든 시험을 일자로 찍을 정도로 노베이스였어요. 그래서 수학은 인강 전부 다운 받아서 하루에 4개 이상 들었어요. 힘들긴 하지만 검스타트 인강은 진짜 문제풀이가 세세해서 나름 배우는 맛이 있었어요ㅋㅋ 세세한 것까지 전부 알려주시기도 하고 천천히 해주셔서 인강보면서 문제집 풀기 좋았어요!! 진짜 수학 완전 노베이스였는데 인강 없었으면 어땠을지.. 막막하네요.. 국어,과학,한국사,사회,도덕은 문제집만 보면서 계속 문제만 풀어본 것 같아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오답노트입니다! 계속 문제를 풀면서 오답 하나하나 확인하다보면 시간 지날 수록 훨씬 많은 문제들을 맞출 수 있더라구요ㅎㅎ 자연스레 외우는 느낌이였어요! 영어는.. 솔직히 영단어 외울게 너무너무 많아서 영어 붙잡을 시간에 다른걸 더 많이 하자!! 라는 생각에 저런 점수가 나와버렸네요.. 지금 와서 보니 후회되네요ㅠㅠ

쨋든 가장 추천하는 공부방법은 !!문제집 전체를 천천히 확실하게 5회독 정도 하시고 문제만 달달달달 푸는게 좋아요!! 오답노트 필수에요! 저는 검스타트에서 올려주는 거의 모든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는 풀어본 것 같아요ㅎㅎ 아이패드로도 풀어보고 종이로도 뽑아서 풀어보고.. 그리구 시험날에 거의 다가오면 검스타트에서 요점정리 올려주시는게 있는데 그거 프린트해서 시험 쉬는시간마다 보면 좋아요ㅎㅎ 쉬는시간에 잠깐 외웠던게 나와서 진짜 좋았어요!

남들 눈에는 어린 나이에 합격한 것도 아니고 나이가 좀 있음에도 불구하고 멋있게 합격한 것도 아니면서 왜 저렇게 기뻐하는거지라고 생각하실 수 있겠지만! 저는 계획에 있던 자퇴가 아닌 원만한 교우관계를 형성하지 못해 예상치 못하게 해버린 자퇴였기에 부담감이 컸어요ㅠㅠ 자꾸 무언갈 해내야할 것 같은.. 가고 싶은 대학의 희망학과 등급컷이 대부분 4등급이였는데 3등급 나와서 마음 편하네요.. 검스타트 덕분에 한달만에 이런 결과 가져가네요! 너무 신나는 마음에 글이 두서없지만.. 재미로만 읽어주세요 ㅎ 다른 분들도 꼭!!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1 Comments
엔시티에인생배팅 2022.05.10 12:24  
제가 점수 계산을 잘못했어요ㅠㅠ 사회 88점, 영어 72점이에요~
1644.7590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