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No.1 검스타트
검정고시No.1 검정고시No.1
 
시험후기/합격수기

15살,5개월만에 공교육 끝냈습니다

현서박 0

안녕하세요~ 8월 검정고시 시험이 끝난지 벌써 3주가 지났네요, 고졸 시험이 끝나고 바로 후기를 쓰려 했지만 여러가지 일들과 복합적인 감정 때문에 이제서야 후기를 씁니다!  일단 제 소개를 잠시 하자면, 저는 중학교 1학년 8월쯤 자퇴를 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하여 모든 일이 틀어진 작년, 이 상황에서 학교를 계속 다니는것은 시간낭비같다는 생각이 들어 자퇴를 결정하게 되었고, 부모님도 제 생각을 존중해 주시고 저를 응원해 주시며 저의 학교 밖 생활이 시작되었습니다. 


자퇴를 결정하고나서 가장 먼저 든 생각은 '검정고시'였는데요 아무래도 최대한 빨리 중,고등을 합격한 후에 그 다음부터 진로의 폭을 넓혀가는게 좋겠다 생각하고 당장 검정고시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여러 사들과 비교해가며 신중히 고른 곳은 검스타트였는데요, 아무래도 부담이 크지 않은 가격과 질좋은 인강, 그리고 선배 수강생분들의 믿음 넘치는 수강후기 등이 저를 '검스타트'로 이끌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믿을만한 검스타트와 함께한 결과로 저는 이번 4월에 중졸을, 이번 8월에 고졸을 검스타트로 단 5개월도 채 공부하지 않고 합격했습니다.



우선 저의 검정고시 과목별 공부법이 조금이나마 도움되실 분이 계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포스팅합니다!


​국어

​고졸 검정고시에서 요구하는 국어는 고등1학년 수준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고등과정을 어느정도 공부하셨던 분들께는 공부를 따로 하지 않으셔도 큰 상관이 없다 생각합니다. 만약 고등과정을 아예 공부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도 검스타트 인강을 꼼꼼히 들으시고, 문법 부분이나 자신이 헷갈린다 생각되는 부분만 확실히 이해,암기를 하고 넘어가신다면 큰 어려움은 전혀 없으실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수학

​수학은 저 포함 많은 수험생 분들이 걱정하실만한 과목인데요, 고졸 검정고시에서 요구하는 수학 역시 고등 1학년 수준이지만 수학은 하나하나 쌓아가는 과목이기때문에 기초가 탄탄하지 못한다면 처음 시작하는데 막히는 부분이 꽤 있을수도 있으므로  기초가 아예 없으신 분들은 검스타트에서 제공하는 기초강의를 꼼꼼히 들으신 후 공부하시면 큰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그리고 검스타트에서 무료 제공하는 수학 공식 암기장도 틈틈이 시간날때마다 외워주시면 시험장에서 큰 도움이 되니 꼭 외우시고 고졸 검정고시 수학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풀며 유형을 파악하고 오답노트 작성으로 오답도 잡으며 내가 몰랐던 유형,공식에 대해 확실히 잡고 넘어가며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영어

고졸 검정고시 영어의 수준은 제 기준으로 중등 3학년~고등 1학년 수준입니다. 외국에서 유학을 살다 오셨거나 영어의 기본이 탄탄하신 분들은 영어에선 공부를 아예 하지 않아도 될 만큼 문제가 없으시겠지만 기본이 안되신 분들은 검스타트에서 제공하는 기초강의 들으시고 무료제공 영단어 암기장을 거의 통째로 외우겠다는 의지로 열심히 영어단어를 암기해 주시면 고졸 검정고시에서는 큰 문제 없이 고득점으로 합격하실수 있다 생각합니다. 고졸 검정고시 영어는 누가 단어를 더 많이 아는지를 평가하는 식으로 문제가 나오므로,그만큼 단어를 많이 암기하시면 길어보이는 지문 속에서도 아는 단어가 하나 나오면 문제를 쉽게 푸실수 있기때문에 열심히 단어암기를 하시는것을 강력 추천 드립니다.


​사회 

​사회는 제가 가장 즐겁게 공부한 과목 중 하나입니다. 일단 사회 이성환 선생님께서 보다 이해가 잘 되도록 수업을 진행시키시고 문제가 쉽게 쉽게 나오므로 다른 과목들보다 부담이 적기 때문에 재미있었습니다. 사회는 선생님께서 강의를 너무 잘 이끌어 나가시기에 다른 부가적인 공부는 필요없다고 생각하고 다만 집중적인 암기보다는 이해를 전제로 공부하시고,헷갈리거나 전혀 외워지지 않는 것들 몇가지만 암기를 하시며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학

​과학은 손소희 선생님께서 이해가 잘 되도록 강의를 이끌어 주시는 편이니 큰 부담 갖지 마시고 공부하는 대신, 최대한 이해하려 노력하고, 한 강의가 끝나면 선생님께서 설명하신 내용을 최대한 내가 흡수하겠디는 마음으로 다시 한번 개념 꼼꼼히 살펴보시고 그 개념에 해당되는 문제들을 최대한 많이 푸시고 오답노트를 하시며 공부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한국사 

​한국사도 이금수 선생님께서 매우 강의를 잘 이끌어나가시고 중간중간 이해가 잘 되도록 설명도 꼼꼼히 해주시므로 이야기를 듣는 편안한 마음으로 역사의 흐름을 잘 파악하고 강의를 들으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한국사는 아무리 역사의 흐름을 기반으로 공부했다 하더라도 그 시대의 왕이나 업적, 제도 등 여러 부가적인 내용이 많으므로 추가적이고 헷갈리는 내용은 꼭꼭 암기를 해주시고 더불어 고졸 검정고시 한국사 기출문제를 최대한 많이 푸시며 어떤 내용에서 자주 출제가 되는지를 파악하며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도덕

도덕도 제가 사회 다음으로 즐기며 재밌게 공부한 과목인데요, 무엇보다 도덕 정병욱 선생님께서 강의를 잘 이끌어나가시므로 정말 즐겁게 공부했던 것 같습니다. 도덕은 크게 어려움이 없는 과목이라 부가적인 사상가들만 꼼꼼히 암기하시고 기출문제 몇번만 푸시면 시험에서 큰 문제 없이 고득점,100점까지 충분히 노려볼수 있는 과목이라 생각됩니다.


이렇게 저의 고졸 검정고시 공부 방법을 소개 해드렸는데요, 부디 도움이 되시는 분이 있길 바라며 정성을 다해 진심어린 경험으로 글을 썼습니다.


이제 저와 검스타트의 인연도 끝나가네요. 절대 끝나지 않을것만 같았던 8월 고졸 검정고시가 끝나니 정말 후련하기도 하고 그동안 선생님들과 쌓인 정때문에 조금 섭섭하기도 하네요.ㅎㅎ 아무튼 저는 초등학교를 갓 졸업한 네가 어떻게 중,고등 검정고시를 합격하냐는 주변의 말을 깨버리고 당당히 6년치 중,고등 공교육을 5개월도 채 되지 않은 시간으로 끝내버렸습니다. 


이제 저는 조금 더 넓은 세상으로 나가 자연과 책,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멋진 '저 자신'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제가 그토록 이루던 꿈을 꼭 이룰 것이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2년 후, 오직 수능만으로 제가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것입니다. 그러기 위해 저는 매일 어제의 나보다 한발짝 더 발전합니다.

여러분 모두 제 후기글을 읽으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무더운 여름, 시험준비 하시느라 수고 많으셨고 앞으로 다가올 추석,수능 등 모든일에 좋은일만 일어나고 화이팅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두서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0 Comments
1644.7590
상담시간 평일 09:00 ~ 18:00
주말·공휴일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