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정고시No.1 검스타트

검정고시No.1 검스타트

검정고시No.1 검정고시No.1
 
시험후기/합격수기

한 달 전략적 첫 검정고시! (내년 응시자 분들 참고하세용)

love0930 2

안녕하세요 올해 열여덟인 자퇴생입니당 원래는 작년에 자퇴하고 올해 1차 때 고졸 검고보려고 했었어요 근데 원래도 안 좋던 건강이 더 악화되어 병원 생활을 하느라 공부를 하나도 못 했었어요 ㅠㅠ 강의도 물론 못 들었구요 그래서 올해 고득점 강의 다시 연장 안 되겠냐고 문의 전화 드렸더니 그럼 2차 검정고시를 치고 일단 불합격이 되면 다시 들을 수 있다길래 연습 삼아 쳐보자 하고 응시하게 되었죠 한 달 전쯤엔 공부할 수 있을만큼 건강이 좋아졌어요 그래서 한 과목이라도 공부해보자! 마음 먹고 한 달을 남겨두고 한국사 기본 이론과 핵심 정리를 다 들었답니다! 그리고 고득점 보장반 패키지에 있는 기출 문제집도 다 풀어보고 실전모의고사도 몇 번 풀어보았어요 처음엔 어려웠지만 반복할 수록 하나씩 알겠더라구요 실전에서도 문제를 많이 반복해서 푸는 게 정말 도움이 되었어요! 나머지 과목들은 일주일? 남기고 기출문제집 최근 3년 거랑 모의고사 몇 번만 풀고 바로 들어갔죠 물론 수학과 과학은 시간도 없고 한 번에 되는 게 아니라 못 했지만요 ㅠㅠ 오늘 갈 때도 검스타트에 올라와있는 기출문제들을 프린터하고 풀고 답 체크, 풀이 간단히 적어서 들고 갔어요 진짜 진짜 추천해요 이 방법! 책 급하게 막 넘기는 것보다 기출문제들 풀어놓은 거 문제랑 정답만 간단히 머릿속에 집어넣고 치는 게 훨씬 유용해요! 막상 시험장 가면 한 과목 치기 전에 한 5분? 도 안 되는 시간 밖에 없더라구요 ㅠ 선생님들께서 답지 체크하고 뭐 하는 시간들도 가기 때문에... 파일 하나에 과목 별로 기출문제 프린터들 챙겨서 가세요 꼭! 그래서 결과는 두구두구... 한국사 100점!!!! 꺄!!!!!! 그리고 여기서 끝이 아네요 국어, 도덕까지 100점!!!!!! 사회 두 개 틀려 92점!!!! 영어 88점에 과학 76 점!! 수학만 빼고 다 합격해버렸지 뭐예요~ 그래서 내년 1회 검고 때 수학 영어 과학만 다시 치고 고득점으로 대학 갈 생각이예요 ㅎㅎ 놀랍지 않나요 단 한 달 공부해서 세 과목 100점이라니......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았고 다만 국어는 시간이 촉박할 수 있으니 집에서 타이머로 40분 맞춰놓고 연습해 보시는 걸 추천드려용 검스타트에 omr 카드 프린터도 되거든용 전 그걸로 전 날에 연습하고 쳤더니 많은 도움이 되었어용 핸드폰은 전원 꺼서 가방에 넣고 앞에다가 내구용 수험표랑 신분증은 책상 왼쪽에 놓고 매시간 감독관님꼐서 확인하십니당! 사진 식별 가능하게 되도록 컬러로 출력하시는 걸 추천드려용~ 아 그리구 나이 드신 분들 할머니 할아버지 분들도 많이 응시하셨더라구요! 정말 멋지다는 생각 들었습니다 그만큼 여러분도 전혀 늦지 않았어요! 언제든 도전할 수 있습니당 수능 치실 거라면 모든 과목 60점 이상만 받아서 합격만 하시면 되구용 수학만 20문제 나머지는 다 25문제였습니당 국어는 시간이 거의 딱 맞아요 그러니 국어는 오엠알 카드에 우선 정답을 다 체크하신 뒤에 시간이 남으신다면 재검토 하시기를 바랍니당 국어 수학 영어 40분, 사회 과학 한국사 선택과목 30 분씩이었어요 점심시간은 12시 30분부터 1시 30분까지 딱 60분이었구용 국어가 조금 촉박할 뿐이지 나머지 과목들은 시간이 전부 충분히 남더라구용! 꼼꼼히 검토하시길 바랍니당 참고로 저는 건강 상의 이유로 하루에 많아도 네 시간? 그거도 중간 중간 오래 쉬면서 한 달 공부했는데도 평균이 85점이나 나왔구요 시간적 여유와 체력이 강하신 분들은 합격 그리고 고득점 아무 문제 없으실 것 같아용 오늘 모두 수고하셨고 원하는 점수가 나왔든 나오지 못햇든 일단 오늘은 발 뻗고 주무시고 스스로 수고 많았다고 맛있는 것도 드시고!!! 다시 에너지 회복해서 원하는 목표 꼭 이루어보아요 우리! 내년에 도전하시는 분들도 모두 파이팅 하시라고 더 참고하실 것 밑에 정리 해놓겠습니당~ 도전하는 당신! 최고로 아름답고 가치 있습니다. 뿅!



# 내년 검정고시 응시자들을 위한 자세한 후기 (정보) #


1. 휴대폰 등 전자기기들은 전원을 끄고 가방 안에 넣어서 교실 앞에 낸다. * 시험 시작 후 소지하고 있을 시 부정행위.

2. 교실에 시계가 없으니 되도록 아날로그 시계를 챙겨가는 게 좋다. 

3. 시험시간 종료 5분 전을 알려주는 종이 울린다.

4. 수험표와 신분증은 사진 식별이 가능하게 (컬러로) 준비해간다. * 수험표에 다른 글씨나 낙서가 있을 시 재발급 받아야 한다.

5. 매 시험 시작 때 수험표와 신분증을 책상 왼쪽에 놓아둔다.

6. 수정테이프나 컴싸 등 빌릴 수 없으니 반드시 챙겨야 한다.

7. OMR 카드에 잘못 체크했을 시 손을 들면 감독관이 새로 교채하여 주신다.

8 수정테이프 사용이 가능하긴 하나 불량이나 인식 사고로인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 * 수정테이프 사용 후 손으로 꾹 눌러준다. 

9. 수정펜, 스티커 사용 금지이다. *오직 수정테이프만.

10. 실내화는 챙겨가도 되고 아니면 입장할 때 신발 커버를 준다.

11. 시험 중간에 화장실을 갈 수는 있지만 한 번 나가면 그 과목 시험 시간이 끝나기 전에는 다시 입실하지 못 한다.

12. 과목 응시자들은 대기실에 있다가 응시한 과목 시간이 되면 들어와 시험에 임한다. * 내 자리 앞 뒤 옆이 비어있어도 놀라지 마라.

13. 검정고시 당일 며칠 전에 본인 지역의 교육청에 들어가 자신의 시험 장소와 층수를 확인한다. *층수는 수험번호대로 나와있다.

14. 어느 교실로 가면 되는지는 당일 날 입구에서 약도를 나눠주니 보고 찾아가면 된다.

15. 시험응시자들은 7시 40분부터 입실이 가능하다. * 그러나 되도록 일찍 가라. 처음 가는 길이라면 더더욱.

16. 코로나 시국이기 때문에 대화나 같이 점심 먹기는 불가능하다. * 점심시간 때만 상자 칸막이를 나누어 준다.

17. 마스크가 없을 시 입장 불가하며 시험 내내 벗어서도 안 된다.

18. 자기 자리는 자신의 시험장 교실 칠판 또는 문 옆에 이름으로 붙어있다.

19. 시험지는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크기보다 훨씬 크며 학교 책상 하나를 거의 다 가린다. * 수험표와 필기구를 떨어뜨리지 않도록 주의하라.

20. 시험지는 걷지 않고 본인이 소유하니 나중에 매길 수 있도록 정답을 정확히 체크 해놓으라.

21. 수학만 20문제 나머지는 다 25문제, 즉 한 문제당 4점 꼴이다. (수학은 5점)

22. 실수로 체크한 건 없는지 여러 번 확인하라. * 문제에 옳은 것, 옳지 않은 것! 잘 구분할 것.

23. 국어는 시간이 부족하니 omr 카드에 다 체크한 뒤 시간이 남으면 검토한다.

24. 기출문제를 무조건 많이 풀어라. * 전 날에 타이머 맞춰놓고 연습하는 것 추천.


+ 단,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본인은 경상남도 거주.



이상,이런 기적이 가능하게 도와주신 검스타트에게 정말 감사드리고 설명 쏙쏙 잘 들어오게 강의 해주신 강사 님들!

특히 한 달의 기적을 체험케 해주신 한국사 * 이금수 * 선생님께 진심으루 감사드립니다! 아자 아자 파이팅!!!!!!!!! 뿅 )ㅡ(

2 Comments
요세비 2021.08.15 00:23  
평균 85점 이면 합격이내요 축하합니다 내년에 다시볼 필요없습니다 잘모르시나 본대 과락제 폐지로 중졸은 총합계360점이상 이면 합격이고 고졸은 420점이상이면 합격 !  각과목 마다 60점이상 합격이 아니고 7과목 합계 총점수 420점이상이면 합격입니다
예) 수학이 빵점이라도 전체점수가 합이 고졸은 420점이상이면 합격입니다 그리고 수정테이프 절대사용하지 마세요 0점 처리될수 있습니다 8월30일 해당 교육청 홈페지에 합격자 명단 꼭확인 바랍니다
love0930 2021.09.01 13:14  
과락제 폐지된 걸 몰랐네요 ㅜㅜ 평균 86 점으로 합격 했습니다!!!! 한 달만에 86 점이라니... !! 수정테이프 사용한 것도 제대로 다 마킹 되어서 점수 잘 나왔네용 불량 아닌 수정테이프로 수정하고 손으로 꾹 눌러주면 아무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당 답안지 교체할 시간이 안 될 땐 괜찮은 것 같아용 댓글 감사합니다!
1644.7590
상담시간 평일 09:30~18:00
주말·공휴일휴무
점심시간 : 12:30~1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