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 노베이스 물류관리사 합격
물류관리론 72.5
화물운송론 80
국제물류론 72.5
보관하역론 82.5
물류관련법규 55
평균 72.5
저가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알게된것은 4월 중 순이었습니다. 물류에 개한 관심이 생기면서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4월 물류관리사 단기합격반을 신청했습니다.
4월 중순에 인강을 신청했지만 공모전, 토익 등 여러가지 이유로 현실적으로 5월에 시작하였습니다. 처음 5월 한 달은 인강을 보며 개념 이해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물류용어 자체가 한국어로 되어있어도 워낙 생소한 용어다 보니 암기하는것부터 시작해서 막막했습니다. 그래도 한 번 암기한 용어들이 다른 과목에도 반복해서 나오고 또 교재 문제를 풀다보니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용어 정리는 70-80% 정도 되었습니다.
시험 치기 한 달 전부터는 [신지원에듀 물류관리사 최종모의고사] 문제집을 구입하여 문제를 풀었습니다. 대체로 이 문제집 난이도가 높았던거 같습니다. 생소한 용어도 많이 나오고 해서 점수 역시 높은 점수가 아니었습니다. 그래도 이 문제집을 풀고 해석하고 나니 전년도 기출문제는 생각보다 눈에 잘 들어왔습니다. 오히려 난이도도 문제집에 비하면 쉬운 느낌도 들었고 자신감도 많이 들었고 그 자신감으로 시험을 쳤습니다.
올해 시험 난이도는 저는 전년도와 비슷했다고 생각합니다. 오히려 생소한 용어와 법규에서 문제가 조금 난이도가 있다보니 시험치고 약간 불안하기도 하였습니다만, 보관하역론과 화물운송론에서 난이도가 생각보다 쉬워서 좋은 결과를 얻은거 같습니다.
저는 물류 관련 전공자도 아니고 물류에 대한 지식이 노베이스 상태로 공부를 했습니다. 시간이 없어 단기합격반을 신청했지만, 공부하면서도 이게 맞나 싶을 정도로 의구심이 들었지만 저의 후기로는 [단기합격반] 인강만 들어도 충분히 문제를 풀 수 있다고 생각하고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