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원에듀로 물류관리사 26회 합격 후기
- 강의 선택 이유
어떤 강의를 들을 지 검색을 많이 했었습니다. 신지원에듀를 추천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후기를 검색해보니 강사님들이 필요한 부분을 딱 자세히 가르쳐 주시고 단기완성 반도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 공부기간
전공 공부를 하면서 물류 수업을 들을 기회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물류관리사 시험을 준비하는 동시에 들은 수업이기에 베이스가 있었다고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5과목 중 국제물류론에 대한 베이스만 있었습니다.
공부기간은 학업병행으로 처음에 4개월을 잡았지만 여러 이유로 2개월 반정도 집중해서 했습니다. 1달정도 인강 들으면서 복습하고 3주정도 인강 들은 것을 바탕으로 다시 복습하고 시험 3주전부터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 공부방법
우선 어떤 개념들이 나오는지 인강을 전체적으로 봤습니다. 그러면서 하루에 들은 내용은 인강을 들은 후 다시 복습해보고 뒤에 단원문제를 풀면서 개념을 익혔습니다. 인강을 한번 다 들은 후에는 다시 한번 복습을 하면서 잘 외워지지 않는 부분들과 중요한 부분들을 따로 정리하며 공부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5개년치 기출문제를 풀고 오답하며 부족한 부분을 다시 암기하고 이해하면서 정리했던 내용들도 같이 봐주었습니다. 기출을 꼭 풀고 오답하는 시간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기출문제 틀린 부분 외에도 정확하게 모르는 보기가 있으면 그 부분도 풀이 강의를 들었습니다. 기출 푸는 기간을 3주 잡아서 시간이 조금 남아 앞에서 정리한 부분 외에 전체적으로 다시 보고 시험을 치러 갔습니다.
계산 문제들도 처음에는 걱정이 있었지만 강의를 잘 듣고 복습하면서 혼자 다시 풀어보고 기출문제도 풀면서 연습하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막상 하면 생각보다 별로 어렵지 않았습니다.
법규는 강사님 말씀처럼 정리를 해놓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강사님께서 매번 강조하시지만 숫자가 정말 중요하고 인가, 등록과 같은 행정 행위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해야 한다'나 '할 수 있다'와 같은 부분도 봐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꼭 자기가 보기 편하고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강사님께서 중요하다고 하신 부분들을 정리해 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험장서 쉬는 시간에 빠르게 볼 수 있어 도움이 되었습니다.
- 마무리
처음에 공부해야 할 내용도 많고 법규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걱정이 많았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도 특히 법규에 대해 과락을 면할 수 있을지 걱정했습니다. 그러나 정말로 강사님이 중요하다고 하신 부분들을 꼭 보고 기출문제를 풀어보면 충분히 과락을 면하고 남을 점수가 나와서 걱정을 덜고 시험을 보러 갈 수 있었습니다. 다른 과목들도 강사님들이 시험에 필요한 부분들을 자세히 알려주시니 꾸준히 공부하고 가면 충분히 붙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