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직장인/다둥이맘/합격후기 정말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먼저 합격하게 해주신 신지원에듀에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제 소개를 하자면 저는 40대 중반, 세 아이 엄마이자 직장인입니다.
먼저 물류관리사 시험에 관심을 갖게 된 건 우연히 물류회사에 취업을 하게 되면서 부터입니다.
자격증을 원하는 회사도 아니고 자가물류를 하는 회사인데 제가 물류에 대해 아는게 없다보니
물류란 무엇인가 궁금함과 알고 싶은 욕구로 인해 물류관리사 자격증을 알게되었습니다.
신지원에듀를 통해 공부하기로 결정한 계기는 검색창에 검색해서 나온 강의중 ebs강의라는 안내에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몇년 전 ebs강의로 단기간 공인중개사에 합격한 경험이 있었기에 의심없이 수강하였습니다.
1. 물류관리론 (85점)
제일 먼저 물류관리론 수업을 1강 듣고는 '어라? 할만한데?' 라는 생각을 제일 먼저했습니다.
그리고는 만만하게 생각하고 '아직 시간도 많은데 이쯤이야' 하는 안일한 생각으로 한동안 강의를 듣지 않았습니다.
마음은 수업들어야지 하면서도 주중에 퇴근 후 피곤하고 아이들 챙기고 하루를 마감하다보면 너무 피곤해서
강의 듣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주말에 해야지 하면서도 자꾸 미루게 되었어요.
물류관리론 강의 자체는 어려운 내용은 많이 없었던것 같은데 반복하지 않으면 자꾸 잊게 되더라구요.
전표훈 교수님 말씀대로 기출문제 반복이 많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출 기본 5개년 풀고 70점이 목표였는데 목표보다 높은 득점을 하였습니다.
전 기본강의와 벼락치기 강의를 둘다 수강하였는데 마지막 한달에는 벼락치기 강의 한번듣고 문제풀이만 하였습니다.
전 주중에는 공부하지 않았고 주말에만 공부하였습니다. 시험 두달정도 전부터 주말에만 공부하였습니다.
2. 화물운송론(72.5점)
화물운송론은 여러 과목에 중복되어 배우게 되는 과목인듯 합니다.
물류관리사 과목이 다 서로 연계가 되어있다보니 한과목 수강하면 다른과목에서 반복되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화물운송론이 더욱이 그러했던 것 같아요. 제가 공부하면서 제일 힘들게 느껴졌던 과목이
국제물류론이었는데 화물운송론과 겹치는게 있다보니 그부분에서 만큼은 두 과목 모두 이해가 쉽게되었습니다.
두 교수님이 설명하는 방식이 조금 달랐지만 어렵기만 하게 느껴졌던 국제물류론이 화물운송론 덕분에
돌파할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그리고 화물운송론에 나오는 계산문제 절대 버리지 마세요!!
산수만 할수 있으면 너무 쉬운 문제들입니다!!
3. 국제물류론(62.5점)
정말 제가 공부하면서 인코텀즈가 너무 암기가 안되어 떨어지면 국제물류론 때문에 떨어진다 싶을정도로
제게는 힘들게 느껴졌던 과목입니다.
영어가 저한테는 너무 힘겨웠어요...ㅠㅠ
인코텀즈가 정말 머리에 박히지가 않더라구요.
학교다닐때무터 영어가 너무 싫었어요... 인코텀즈 벼락치기 강의를 2~3번 들었고 단기완성 강의도
그부분을 2~3번 들었지만 왜 문제는 안풀리는지...
그렇지만.. 극복했습니다.ㅎㅎ
국제물류론은 목표점수가 40점이었어요. 정말 기출풀면 50점정도.. 모의고사 풀어도 그정도...
그래서 과락만 면하자 하고 갔는데 시험결과에 감격입니다.
얼마나 긴장이 되던지 달달 외우던 인코텀즈에서 다루는 내용에 대한 문제도 틀렸더라구요..
국제물류론에서 화물운송론과 중복되는 과정의 문제는 거의 다 맞았구요.
인코텀즈에서 틀렸습니다. 점수에 만족 만족 대만족!!!!!
백소라교수님의 나긋나긋한 목소리 중독입니다!!
4. 보관하역론(80점)
변달수교수님의 과목별 일주일 잡고 공부하란 말씀에 용기를 많이 얻었습니다.
'그래 나는 한달보다는 시간이 많으니 충분히 할 수 있을거야'라는 마음이 저에게 많은 용기를 주었던 것 같아요.
강의 중간에 '어허 이해안되면 안되는데 큰일나는데' 하시던 말씀이 강의에 지루해질때쯤 집중할 수 있게
해주신 것 같아요! 이해가 쉽게 설명을 잘해주셔서 강의가 저에게 너무 잘 맞았습니다!!
그리고 벼락치기에 계산문제 해주신 것 덕분에 계산문제 다 맞출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5. 물류관련법규(62.5점)
물류관련법규를 다른 수험생들은 어려워들 하신다고 수업시간에 말씀해주셨는데
저같은 경우 몇년전 공부했던 공인중개사 시험에 공법과 맥락과 흐름이 비슷해서 굉장히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수립권자 수립주기, 수립절차등 많이 익숙하다보니 나름 암기가 쉬웠습니다.
그러나 시험당일 저를 제일 당혹스럽게 한 과목입니다.
정말 지협적인 문제들이 많았고 처음보는 문제도 있더라구요ㅠㅠ
왜 교수님께서 법규는 과락을 면하는게 목표이다 말씀해주시는지 이해가 되었어요.
'법규 과락이다. 내년에 다시 공부해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당일 채점도 해보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합격이라는 단어에 가슴뭉클하네요.
교수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 저는 단기완성 강의와 벼락치기 강의를 둘 다 수강하였고,
최근 7개년 기출문제를 풀었습니다.
강의 듣고 그 단원에 대한 문제는 그날 바로 풀어보았어요.
기출문제집을 강의책과 함께 놓고 수업을 들었습니다.
그래야 암기가 더 쉬웠고 문제출제유형도 알 수 있다보니 공부가 쉽게 느껴졌습니다.
시험 전에는 신지원에듀모의고사 문제집과 타사 문제집 한권 더 사서 풀고 시험보았습니다.
시험 전날까지도 합격할 수 있을거야 라는 마음과 불안한 마음이 공존하여
시험장에 가지말까 라는 생각까지 했네요.
수험생의 합격을위해 애써주신 전표훈교수님 백소라교수님 변달수교수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40대 중반의 나이에도 포기하지않게 해주시고 합격을 이끌어주신 신지원에듀 진심 감사드립니다!!!
수험생여러분 마지막까지 포기하지마시고 신지원에듀를 믿고 2달만 공부해보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그리고 물류관리사시험은 평균60점만 넘으면 되는 시험입니다. 너무 부담갖지마세요.
또 문제 풀고 찍을때 제일 적게 나온 답 번호로 찍는 것도 잊지마세요 ㅎㅎ
전 이번에 무언가를 해냈다는 성취감이 너무 크답니다!
올해 낙방하신 수험생분들 그리고 내년에 도전하실 수험생분들 모두 합격하시길 바랍니다.